고객 VOC 분석은 비즈니스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요청하지 않은 고객의 자발적인 리뷰들은 100% 솔직한 진심을 담아서 작성하기 때문에 구조화된 설문조사보다 훨씬 양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고객의 리뷰가 양질의 데이터임을 많은 사람이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없었기 때문에 활용하기 무척 어려웠어요.
“이 제품은 포장지 제거가 어려워서 사용하기 어려워요.” “제품의 포장지가 예뻐서 만족스러워요!”
두 개의 상충되는 의견 중에서, 어떤 의견이 중요한지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달랐기 때문이죠.
포켓서베이의 인공지능은 개개인의 의견 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 전반에서 나오는 의견들을 취합하고 분석, 분류하여 고객과의 접점마다 어떤 긍정 의견이 얼마큼 있는지, 어떤 부정 의견이 얼마큼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의견들이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