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적합성 조사 양식

제품 적합성 조사 양식은 제품을 개발 또는 출시하기 전에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양식을 활용하여 시장 조사, 고객 인사이트 수집 및 분석을 수행하여 제품이 시장에 적합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개발할 때 반드시 해야할 것:
제품 적합성 조사

제품 적합성 평가는 어떠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을 때, 시장의 반응이 어떠할지 미리 확인하기 위해서 고안된 조사 양식입니다. 제품 적합성 조사를 수행하면,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가 고객의 핵심 요구 사항과 맞닿아있는지를 확인하고, 경쟁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을 시장에서 사라지게 만드는 다섯 가지 요인들

하루에도 수많은 서비스와 제품이 세상에 선보이지만, 또 많은 제품들이 세상에서 사라져갑니다. 사라져가는 제품은 왜 사라지는 걸까요?

시장 부조화  제품이 시장의 핵심 요구사항과 부합하지 않는 경우, 제품은 고객에게서 쉽게 외면 받습니다. 우리가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발한 의도가 시장의 핵심 요구사항과 맞닿아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경쟁력 없음 만약 시장에 이미 경쟁 제품이 존재한다면, 경쟁 제품 대비 경쟁력을 평가하지 않으면, 시장 경쟁에서 밀려 제품 혹은 서비스의 성공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경쟁 제품이 더 우수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거나, 가격이 저렴한 등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고객 불만족 제품 적합성을 확인해보지 않은 제품이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가능성은 지극히 적습니다. 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제품의 생명력이 지속될 수 없습니다.

자원 낭비 제품 혹은 서비스가 출시되기 전에 홍보 전략을 꼼꼼하게 수립해두지 않거나, 제품 설계를 철저하게 수행하지 않으면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투입되는 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되지 못합니다. 제품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 차원의 실패 다양한 원인으로 제품 혹은 서비스가 시장에서 외면 받은 경우, 즉 적합하지 않은 경우, 제품과 서비스는 시장에서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평가해보세요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들기 시작하면, 시작한 그 순간부터 자원은 계속 소비됩니다. 제품 적합성 평가 양식은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들기 시작하기 전에, 제품을 만들 준비가 얼마큼 되었는지 스스로 확인해보세요.

10개 문항에 해당하는 영역들은 모두 제품 혹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전에 한 번은 반드시 생각해봐야 하는 것입니다.

포켓서베이 설문지로 자가 응답 후,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포켓서베이 인공지능 보고서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100점 만점 기준으로 채점된 결과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HR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CX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