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객의 여정을
포켓서베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추적하세요.

고객 여정은 기업이 고객 경험을 바라보는 전체적인 관점이자 동시에,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여정입니다.
포켓서베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고객 여정 매핑을 자동화하고 개선해보세요.

고객의 눈으로 우리 제품을 바라보세요.
고객 여정 지도를 확인하고 효과적으로 매출을 증가시키세요.

고객여정관리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모든 단게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입니다.
고객여정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여보세요.

고객 여정 관리는 McKinsey의 ‘The 3 Cs of customer satisfaction’에 소개된 C의 한 가지로,  고객 만족도 관리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전략입니다. 포켓서베이 CX를 활용하면 별도의 노력 없이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고객 여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외부 데이터 소스를 통해서 고객 여정을 보다 넓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집된 의견을 기반으로 인공지능이 고객 여정 지도를 생성합니다.
  • 각 여정의 순서를 배열하고, 고객의 서비스 만족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 산업군의 데이터 일부를 벤치마크할 수 있습니다.

 
솔직함 100% 데이터로
고객 여정 지도를 구성하세요.
그리고 한 번에 확인하세요.
 

온라인 커뮤니티의 게시글, 리뷰 사이트의 우리 제품과 경쟁 제품군의 후기들, 고객 여정 지도를 작성하기 위해 요청하지 않은 데이터들까지 활용해서 고객 여정 지도를 그립니다.

  • 포켓서베이 설문도구 
  • 쿠팡, 네이버스토어 등에 작성된 고객 리뷰
  • 구글 지도, 네이버 지도 등 작성된 고객 리뷰
  •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작성된 게시글

일반적으로 고객 여정 관리를 작성할 때는 ‘요청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저희를 인지하게 되셨어요?’, ‘우리 제품을 구매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를 묻는 것이지요. 이러한 접근 방법은 우리가 인지한 프레임 안에서만 데이터를 얻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모든 여정 마다 설문조사를 하게 된다면, 설문지에 응답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높은 피로감을 느끼고 응답을 포기하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고객 여정 관리를 작성할 때는 ‘요청한 데이터’보다 ‘요청하지 않은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훨씬 유의미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켓서베이의 강력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된 글들, 리뷰들, 우리의 전화 상담 내역 등 활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보세요.

 

 

고객 여정 관리, 한 번 시작해볼까요?

포켓서베이 CX를 활용하면
고객 여정 지도는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포켓서베이 CX는 고객의 의견을 모든 터치 포인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수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PS 소프트웨어 등 포켓서베이 CX 기능을 활용하면, 포켓서베이의 강력한 자연어 인식 인공지능이 서술형 의견을 통해서 고객 여정 지도를 생성하여 제공합니다.

 

포켓서베이 CX >

고객의 여정에 맞추어
신속하게 확인하고 대응하세요.

포켓서베이가 제공하는 이메일 알림 기능을 조합하면,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외부 서비스 연동-조건 알림’ 기능을 활용해서 불만 고객의 의견만 취합해서 고객 불만 부서에 전달하거나, 포켓서베이 자연어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정확한 부서에 의견을 전하여 즉각적으로 고객에게 피드백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보세요.

Slack, Teams, Notion 등 사내 메신저 혹은 CRM 시스템과 연동하여 즉각적인 액션을 수행하고, 구성원들과 행동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세요.

 

외부 서비스 연동  >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세요.

최저 시급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 과학자가 제공하는 통찰 이상을 확인하세요.

고객 여정 관리
왜 중요한가요?

고객 여정 관리 지도를 만들면,  우리 고객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까지 모든 과정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 여정 지도를 만들면 고객이 겪는 경험, 요구 사항 및 인식을 정량화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 여정 지도를 확인해서 우리 고객들을 이해해보세요.

  • 인사이트 – 기존 고객들의 여정을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탐색하세요.
  • 임팩트 –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어디에 예산을 쓰는 것이 맞는지를 측정해보세요.
  • 문제/기회 – 고객 여정을 진단해서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를 진단하세요. 혹은 우리가 더 잘하는 부분에서 더 노력하면 어떠한 결과가 있을지 예측해보세요.
  • 혁신 – 기존 고객 경험을 완전히 리디자인하여,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하세요.

고객 여정 관리를 효과적으로 한다면, 고객 경험을 변화시킬 뿐더러 내부 운영 경험 또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구성원들이 고객이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다 잘 이해하고, 사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해주세요.

고객 여정을 관리하면 전반적인 비즈니스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모든 고객 여정 과정 전체에서 우수한 서비스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각각의 고객 여정 과정에서 95% 만족도를 목표로 한다면, 고작 여섯 단계만 되어도 적어도 고객 네 명 중 한 명은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될테니까요. (McKinsey & Company, The Three Cs of customer satisfaction, March, 2014)”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HR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CX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