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별데이터를 활용해서
보다 정확하고 넓은 인사이트를 확보하세요.

식별데이터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기에 고객에게 다시 한 번 질문할 필요가 없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식별데이터를 포함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식별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설문 응답자의 정보를 식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항으로 직접 물어보는 것입니다. 설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직접 답변하도록 하여 제품 혹은 서비스에 얼마큼 만족하는지 분석하곤 합니다.

하지만, 보다 깊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제품 혹은 서비스에 얼마큼 만족하는지와 함께 정확히 어떤 제품에 대해서 생각하는지, 또 누가 제공한 서비스에 만족하는지 비교해야 합니다.

  • 구매한 제품 명을 말씀해주세요.
  • 오늘 진료를 담당했던 의사는 어느 분이신가요?
  • 가장 최근에 방문한 지점은 어디인가요?

설문조사는 우리가 직접 물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개인의 생각 혹은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도구입니다. 그런 연유로 응답자에게 직접 물어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설문을 통해서 얻고자 함은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①응답자가 잘못된 사실을 작성할 수 있을 뿐더러, ②너무 많은 정보를 식별하고자 하면, 응답자가 답변하기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조사 분석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설문 완성률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실 예시 질문과 같은 구매한 제품, 진료한 의사, 최근 방문한 지점은 우리가 사전에 이미 알고 있는 정보입니다. 설문을 전달하는 시점에서 이미 CRM 도구, ERM 도구 등 이미 등록되어 있겠죠. 이와 같이 내부 전산에 기록되어 있는 정보를 식별 데이터로 활용하면 보다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을 뿐더러, 설문 완성률 또한 제고할 수 있습니다.

식별데이터를 포함하여 조사 수행하기

  1. 사전에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중, 설문 결과와 함께 분석하면 좋은 데이터를 선택해주세요.
    고객 정보, 위치 정보 등 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무엇일지 생각해보세요. 방문 횟수, 매출 데이터 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보세요. 역으로 만족도가 방문 횟수, 매출에 얼마큼 영향을 주는지도 확인해보세요.
  2. 배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포켓서베이 서비스는 ①카카오톡 알림톡, ②문자 메시지, ③이메일, ④URL 배포 네 종류의 배포 유형을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가 필요한 배포 유형은 기본적으로 식별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이 포함되어 있는 카카오톡 알림톡, 문자 메시지, 이메일을 통한 조사 발송 시에는 기본적으로 개인의 전화번호 뒷 4자리 혹은 이메일 주소가 식별데이터로 포함됩니다. 혹은 주소록 기능을 활용하실 경우 주소록에 있는 데이터가 기본적인 식별데이터로 제공됩니다.


  4. URL 배포는 개인화 URL을 통해서 식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이메일 시스템, 혹은 기타 방법으로 URL을 식별하여 전송할 수 있으시다면 개인화 URL 수집 그룹을 작성하여 식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식별데이터를 포함한 조사 분석 결과 확인하기

식별데이터가 포함된 조사 결과 보고서는 식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필터링하거나, 교차 분석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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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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