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단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얼리슬로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포켓서베이 및 포켓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포켓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포켓서베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포켓단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포인트”이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설문조사 참여 활동을 통해 제공받는 가상의 화폐를 의미합니다. “제휴서비스”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5. “제휴서비스”란 “회사”가 제휴를 통하여 “회원”이 “포인트”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 밖의 나머지 용어들은 관계 법령과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일반운영약관과 개별약관과의 관계)

본 운영약관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이용자” 일반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을 다룹니다. 이와 관련하여 향후 개별적인 이슈에 있어 회사가 구체적으로 정하고 있는 개별약관이 별도 작성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내용이 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가집니다.

 

 

제 4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중요내용에 관하여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는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회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및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제3항 및 제4항을 준용합니다.
  7.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개별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8. 이 약관과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회사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간편 가입
    나.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다.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포켓서베이 서비스 제공
    라. “포인트”을 “제휴서비스”와 교환
    마. 기타 “포켓단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환경 변화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공지의 방식으로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6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및 포기 또는 파산 기타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공지의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 7조(회원 가입 및 정보변경)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 필수 정보: 전화번호(카카오계정)
    • * 선택 정보: 이름(카카오계정), 성별, 생년월일, 주소, 관심분야, 참여 설문 기록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을 승낙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필수 기재정보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통지된 시점으로 합니다.

 

 

제 8조(승낙의 유보)

회사는 서비스 인력 부족 및 기술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제 7조 제 4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9조(회원탈퇴 및 정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때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www.pocketsurvey.co.kr)나 고객센터(02-744-0323)에서 탈퇴 신청을 해야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탈퇴 처리하거나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제7조 제3항 각호 사유가 회원가입 이후에 확인된 경우
    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희롱하는 경우
    다.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한 경우
    라. 회사의 동의없이,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어 회원유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에 대한 탈퇴처리가 완료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해당 사유가 존속하는 때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 관련법령에서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유지를 요구하는 경우
    나. 범죄 수사 및 회사의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을 위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 ID 재사용 여부 확인을 위하여 탈퇴한 회원의 ID 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 10조(회원 재가입)

  1. 제9조 제1항에 의하여 탈퇴를 하였던 회원은 재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탈퇴를 하였던 회원은 회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재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경우 재가입회원은 기존에 사용하였던 ID를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포켓” 적립 및 사용 정책)

  1. 회원의 포켓 적립 내역은 카카오톡 포켓서베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휴서비스를 포인트로 구매 시 상품의 바코드와 쿠폰번호가 카카오톡으로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자별 고유 접속 사이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하며, 1년의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 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적인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해당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의 방식으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회원의 ID에 대한 의무)

  1. ID 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를 해킹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 14조(회원의 의무)

  1.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과 무관하게 부당한 방법으로 제3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침해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다. 서비스와 관련한 회사의 설비 및 인터넷 네트워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시스템 오작동을 직간접적으로 유발하는 행위
    라. 회사의 서비스를 미풍양속에 반하는 방식으로 활용하거나 범죄행위에 활용하는 행위
    마.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법적권리를 무단으로 침해하는 행위
    바. 회사 및 제3자의 명예 및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사. 기타 이에 준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의 당사자로서의 지위 및 이에 수반하는 권리와 의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원은 위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항 및 그 밖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와의 조율에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4.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러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제3자에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법적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제3자와의 분쟁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를 면책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법률비용(합리적 수준의 변호사 비용 포함)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5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이용자의 요청사항 또는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이를 처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관리,보호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되는 게시물에 대하여 가능한 선에서 관리하고 감독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중개자로서 이러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요구가 현행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리고 그러한 요청을 거부하여야 합니다.

 

 

제 16조(게시물의 삭제 및 등록 거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및 자료(설문 문항 포함)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 혹은 발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게시물 및 자료

    나.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와 무관한 음란한 게시물 및 자료

    다. 회사의 동의없는 영리 목적의 광고 게시물 및 자료

    라. 타인의 저작권을 불법침해하는 게시물 및 자료

    마. 기타 관련 법령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어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할 염려가 현저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및 자료

 

 

제 17조(정보제공 및 광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손해배상)

  1.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당사자로서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통상 손해를 그 한도로 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고의·과실로 본 약관을 위배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제2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19조(손해배상의 범위)

본 약관 제18조의 범위를 넘어서 다음과 같은 설문 참여자 및 회원 간의 개인적 분쟁에 대하여는 회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면책규정)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면책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 개인 정보 부실기재 등 전적으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21조(회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2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의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5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 공고일: 2021. 5. 12.
  • 시행일: 2021.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