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수 9 | 소요시간 1분
품질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경쟁 원천입니다. 낮은 품질은 기업의 경쟁력을 하락시키고, 그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시장에서 퇴출될 위기에 직면하기까지 하니 말이에요.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국제 품질 규격을 활용하거나,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도록 직원을 교육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확실한 품질 관리 방법은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입니다. 품질이란 결국 고객에 의해서 정의되기 때문이죠.
전화 상담을 받는 과정이 충분히 만족스러웠는지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대기 시간이 길지는 않았는 지, 상담원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였는 지, 상담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의사가 있는 지 물어보세요. 아쉬운 점을 질문하여 개선 사항을 파악할 수도 있지만 좋았던 점에 대한 칭찬을 요청해볼 수도 있습니다. 칭찬을 하는 과정에서 고객은 기업을 긍정적으로 인지하게 되고, 만족도가 높아지며, 재구매 가능성과 충성도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발견되었거든요.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이용 종료 즉시 실시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시일 안에 이루어질 수록 평가에 생생한 경험을 담아낼 수 있습니니다. 카카오톡, 문자로 발송하거나 자사 플랫폼 내부에서 설문을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발송 예약 기능 혹은 자동 발송 API를 활용하여 전화 상담 종료 즉시, 당일 저녁 6시와 같이 특정 상황에 설문이 발송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조건 알림 기능을 활용하면 신속히 대응이 필요한 민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정 선택지나 키워드를 입력하여 설문을 제출한 경우 알림을 받아보세요. 카카오톡, 문자, 메일(사내 협업 툴 포함) 다양한 채널로 받아볼 수 있으며 여러 담당자가 동시에 알림을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