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리뷰, 게시글들은 아주 솔직한 데이터입니다.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서 고객 관점에서 우리 서비스/제품을 분석하고, 이해해보세요.
(기간 한정 프로모션 가격, 연간 결제 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지도, 구글 지도, 온라인 쇼핑몰, 배달 앱, 온라인 커뮤니티들 …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솔직한 의견들을 공유합니다.
정말 다양한 채널에서 언급되는 우리 브랜드, 혹은 경쟁사에 관련 된 이야기들을 정말 쉽게 모으고,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확보하세요.
우리 브랜드와 경쟁 브랜드, 우리 제품과 경쟁 제품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평가 받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사람들이 느끼는 우리 경쟁력과 약점을 파악하세요.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고자 하신다면, 혹은 우리 매장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근처 매장이나 유사 매장 리뷰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우리 고객이 이야기하는 불편함이 무엇인지를 한 눈에 확인하고, 서비스 업데이트 로드맵을 수립해보세요.
지원하지 않는 데이터 소스 외의 데이터 확보를 원하신다면, 별도 문의주세요.
조직의 현재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인공지능 제언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우리 조직 구성원이 느끼는 조직 환경의 중요도와 만족도를 함께 확인해서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어요.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는 키워드의 빈도만 나열하는 단순 분석 기능이 아니라, 데이터를 통해서 현상을 정량적으로 이해하는데 충분한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 조직의 평가 점수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키워드 혹은 술어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키워드와 술어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언급되고 있는지, 또 언급한 사람들이 평가한 점수(별점)은 몇 점인지, 어떠한 감정 상태로 언급하였는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서베이의 키워드/술어 평가 분석은 단순 평균 점수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점수의 분포 또한 함께 제공합니다. 언급된 키워드/술어가 절대적인 부정 평가를 받고 있는지, 아니면 긍정적인 평가도 함께 받고 있는지 범위를 함께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분석할 수 있어요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 키워드/술어 평가를 통해서 평가 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키워드로 확인했다면, 정확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탐색하기 위해서 키워드의 관계를 분석해야합니다.
‘예약’ 키워드를 확인해보니, ‘전화’, ‘온라인’ 키워드와 함께 언급되거나, ‘어렵다’, 혹은 ‘치열하다’ 술어로 표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이 전반적으로 문제라는 것은 알았는데, 고객들은 다름 아니라 전화 예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었네요. 온라인 예약과 전화 예약을 비교해보면, 평가 점수 뿐만 아니라 감정 수치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굉장히 재미있는 사실도 발견되네요. 예약이 어렵다고 생각한 사람들은 예약을 부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치열하다고 생각한 사람들은 오히려 긍정적인 평가를 작성합니다.
예약을 개선할 때, ‘온라인 예약’을 보다 활성화하고, 예약 과정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치열한 행동’이라고 인식을 만드는 것이 전반적 평가 점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네요.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가 제공하는 키워드 보고서는 여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단순 키워드 나열을 넘어서, 비정형 데이터를 정량적으로 읽어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 방법을 탐색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분석할 수 있어요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 경쟁사/제품 분석을 활용해서, 우리 서비스 제품의 평가를 포함한 시장의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경쟁사 대비 갖고 있는 장점이 무엇인지, 단점이 무엇인지를 정성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넘어서 정량적으로 확인하고, KPI를 설정해부세요.
유사한 제품군에서 고객이 동일한 요소를 평가하고 있는지, 만약 동일한 요소가 평가되고 있다면 차이가 얼마나 발생하는지 괴리 정도를 정량적인 수치로 제공합니다.
좌측과 우측은 동일한 상품군입니다. 좌측 상품 고객은 ‘가격’에 대해서 다소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우측 상품 고객은 ‘가격’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왜 발생할까요? 좌측 제품과 우측 제품의 차이는 어디서 발생한 것일까요? 우측 제품의 ‘가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수립해야 할까요?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가 제공하는 경쟁사/제품 분석은 시장에서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수집한 데이터에 데이터 생성 일자(리뷰 작성일, 게시글 작성일 등)가 포함되는 경우, 포켓서베이 온라인에스노그라피 서비스는 월, 분기, 연 단위로 추이를 분석할 수 있는 형태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수집한 데이터에 별점 평가 등 평점이 포함되어 있다면, 구간 별 평점의 추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구간 별 감정의 범위 혹은 평점과 함께 각 기간에 주로 언급 된 키워드가 무엇인지, 우리 브랜드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해보세요.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추적하면서, 우리 서비스가 개선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평가한 300만 개 이상의 데이터를 학습한 포켓서베이 인공지능은 사람이 글을 작성했을 때, 문장 단위의 감정 정도를 적절한 수준의 점수로 제공합니다.
‘매우’, ‘조금’과 같은 정도 부사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이 갖고 있는 문장 작성 습관까지 반영한 포켓서베이의 분석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포켓서베이의 감정 분석 인공지능은 단순히 긍·부정 가능성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의견의 강도를 갖고 있는지도 추적하여 언급되는 키워드의 중요도까지 알려줍니다.
포켓서베이 에스노그라피로
이런 것을 알 수 있어요
한 번의 온라인 에스노그라피 수행으로도 제품/서비스 개선을 위해 확인해야하는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온라인 에스노그라피 수행으로 수립된 전략의 KPI 달성을 가시적으로 확인하고,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