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가이드 03

초기 B2B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활용 가이드

포켓서베이를 통해
B2B 고객 대상 차별화를 높이세요.

B2B 협업툴 사례를 통한

01

잠재 고객의
정보 수집하기

 

우리 서비스를 인지한 경로는 무엇일까요?

투자 유치 서비스 사례를 통한

02

소개서 제공 전
동의 및 정보 구하기

 

어떤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관심을 갖는 걸까요?

IT 기반의 B2B 서비스 사례를 통한

03

웨비나 시작 전
참석자 대상 Q&A 구하기

 

웨비나 시작 전 참석자 분들의 질문을 미리 수집할 수 있을까요?

흔히들 B2B 마케팅은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막막함이 앞서죠.

 

모든 제품/서비스가 그렇지만, B2B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기업의 서비스 사용 동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차별점을 확인하고,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개인 정보 처리 등의 법적인 부분은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이죠. 다음 활용팁을 통해 B2B 대상 마케팅 활용 방안을 살펴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기업 고객의 제품/서비스 이용 동기 수집이 필요한 기획자
  • 기업 대상 마케팅이 막막한 마케터
  • 첫 웨비나 기획을 앞두고 주제 선정에 도움을 구하고자하는 실무자

B2B 협업툴 사례
잠재 고객의 정보 수집하기

 

“저희는 기업을 위한 협업 툴 서비스에요.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자와 이용 고객 수는 비례하지 않죠. 제대로 된 매스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이지만 가입자는 계속 늘어났어요. 그렇다면 이분들은 우리 서비스를 어떤 경로로 인지했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회원가입 완료 시 가입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설문을 추가했어요.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지부터 기업 규모, 우리 서비스를 통해 어떤 부분의 문제 개선을 원하는지 등의 문항을 통해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동기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잠재 고객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이루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설문 내용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니 이전에는 가입 후 3개월 이상의 도입 시기가 필요했지만, 요즘에는 절반으로 줄어 빠르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요.”

조사 목적
서비스 가입 고객의 이용 동기 파악하기

조사 방법
기업 대상 회원가입 설문 템플릿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투자 유치 서비스 사례
소개서 제공 전 기업 정보 얻기
(&개인정보 동의)

 

“저희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돕는 B2B 서비스입니다. 저희 서비스 신규 고객의 경우 90% 이상이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하고, 그중 55% 고객이 문의를 하죠.

소개서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하는 기업은 어디고, 직군과 목적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정보가 쌓이면 선제적인 CS 대응이 가능할 거라 판단했거든요.

그래서 서비스 소개서 다운로드와 동시에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확인 후 제공하는 로직을 추가했습니다. 고객군에 대한 정보가 수집되니, 선제적인 CS 대응이 가능해져 더욱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사 목적
서비스 소개서 제공 전 기업에 대한 정보 얻기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구하기

조사 방법
서비스 소개서 제공용 설문을 통해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확인 및 기업 정보에 대해 수집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IT 기반의 B2B 서비스 사례
웨비나 Q&A 주제 정하기

 

“한 기업 비즈니스 와이어에 따르면 B2B 대상 양질의 고객 창출을 위해서는 웨비나가 다른 채널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발휘한다고 답했습니다.

양질의 잠재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들이 어떤 어려움을 갖고 있는지, 이를 우리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충분히 제시해야 합니다. 웨비나 Q&A 주제 선정을 위해 웨비나 참석 유무에 대한 정보 수집과 함께 해당 직무와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수집했습니다.

미리 각 산업군의 실무자가 갖고 있는 질문과 저희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웨비나를 진행하니, 더욱 설득력 있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잠재 고객 중 신규 고객 전환율도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웨비나 전 설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조사 목적
웨비나 참여자 대상 Q&A 리스트 구하기

조사 방법
참여자를 대상으로 웨비나 진행 전 기대 사항, 사전 질문 등을 확인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활용가이드 03

초기 B2B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활용 가이드

포켓서베이를 통해
B2B 고객 대상 차별화를 높이세요.

흔히들 B2B 마케팅은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막막함이 앞서죠.

 

모든 제품/ 서비스가 그렇지만, B2B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기업의 서비스 사용 동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차별점을 확인하고,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개인 정보 처리 등의 법적인 부분은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이죠. 다음 활용팁을 통해 B2B 대상 마케팅 활용 방안을 살펴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기업 고객의 제품/ 서비스 이용 동기 수집이 필요한 기획자
  • 기업 대상 마케팅이 막막한 마케터
  • 첫 웨비나 기획을 앞두고 주제 선정에 도움을 구하고자하는 실무자
B2B 협업툴 사례를 통한

01

잠재 고객의
정보 수집하기

 

우리 서비스를 인지한 경로는 무엇일까요?

B2B 협업툴 사례를 통한
잠재 고객의 정보 수집하기

 

저희는 기업을 위한 협업 툴 서비스에요.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자와 이용 고객 수는 비례하지 않죠. 제대로 된 매스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이지만 가입자는 계속해서 늘어났어요. 그렇다면 이분들은 우리 서비스를 어떤 경로로 인지했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등이 궁금했어요.

회원가입 완료 시 가입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설문을 추가했어요.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지부터 기업 규모, 우리 서비스를 통해 어떤 부분의 문제 개선을 원하는지 등의 문항을 통해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동기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잠재 고객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이루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설문 내용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니 이전에는 가입 후 3개월 이상의 도입 시기가 필요했지만, 요즘에는 절반으로 줄어 빠르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요.

조사 목적
서비스 가입 고객의 이용 동기 파악하기

조사 방법
기업 대상 회원가입 설문 템플릿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를 파악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투자 유치 서비스 사례를 통한

02

소개서 제공 전
동의 및 정보 구하기

 

어떤 고객이 우리 서비스에 관심을 갖는 걸까요?

투자 유치 서비스 사례를 통한
소개서 제공 전 기업 정보 얻기(&개인정보 동의)

 

저희는 스타트업 대상 투자 유치를 돕는 B2B 서비스입니다. 저희 서비스 신규 고객의 경우 90% 이상이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하고, 그중 55% 고객이 문의를 하죠.

소개서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가 필요했습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하는 기업은 어디고, 직군은 무엇인지, 어떤 목적을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정보가 쌓이면 선제적인 CS 대응이 가능할 거라 판단했거든요.

그래서 서비스 소개서 다운로드와 동시에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확인 후 제공하는 로직을 추가했습니다. 고객 군에 대한 정보가 수집되니, 선제적인 CS 대응이 가능해져 더욱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사 목적
서비스 소개서 제공 전 기업에 대한 정보 얻기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구하기

조사 방법
서비스 소개서 제공용 설문을 통해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확인 및 기업 정보에 대해 수집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IT 기반의 B2B 서비스 사례를 통한

03

웨비나 시작 전
참석자 대상 Q&A 구하기

 

웨비나 시작 전 참석자 분들의 질문을 미리 수집할 수 있을까요?

IT 기반의 B2B 서비스 사례를 통한
웨비나 Q&A 주제 정하기

 

한 기업 비즈니스 와이어에 따르면 B2B 대상 양질의 고객 창출을 위해서는 웨비나가 다른 채널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발휘한다고 답했습니다.

양질의 잠재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들이 어떤 어려움을 갖고 있는지 이를 우리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충분히 제시해야 합니다. 웨비나 Q&A 주제 선정을 위해 웨비나 참석 유무에 대한 정보 수집과 함께, 해당 직무와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수집했습니다.

미리 각 산업 군의 실무자가 갖고 있는 질문과 저희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웨비나를 진행하니 더욱 설득력 있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잠재 고객 중 신규 고객 전환율도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웨비나 전 설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조사 목적
웨비나 참여자 대상 Q&A 리스트 구하기

조사 방법
여자를 대상으로 웨비나 진행 전 기대 사항, 사전 질문 등을 확인했어요.

 

조사 구성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HR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CX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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