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가이드 05

마케터를 위한
설문 활용 가이드

포켓서베이를 통해
성과 측정을 시작하세요.

애완동물 커머스 사례를 통한

01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한
채널별 효율 측정하기

 

마케터라면 채널별 효율 측정이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측정해야, 다음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컨설팅 회사 사례를 통한

02

외부 임베드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 구독 및 피드백 요청하기

 

콘텐츠 마케팅을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궁극적으로 수익성 있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비용은 아끼면서 동시에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마케터에게 성과 측정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람/ 시간/ 비용을 사용했는지 측정하고 다음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얻습니다. 또 콘텐츠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참여하는지 등의 수치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과 측정이 번거로운 프로젝트나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했던 작업을
사람/시간/비용을 줄인 방법으로 측정할 수는 없을까요?

포켓서베이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한 성과 및 효율 측정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캠페인 진행 시 채널별 효율 측정이 필요한 실무자
  • 개발자 없이 외부임베드 등의 기능 활용을 하고자하는 실무자
  • 콘텐츠 내 높은 응답률의 피드백을 원하는 담당자

애완동물 커머스 사례
그룹URL/ 채널별 효율 측정하기

 

“저희는 애완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커머스입니다.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참여하는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다시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저희 서비스를 알리는 것이 주요한 목적이었기에, 그동안 저희 서비스에 노출되지 않았던 분들의 참여 유도가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각 반려동물별 커뮤니티에 광고를 진행해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이전에는 참여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각 채널별 효율을 그저 추측할 수밖에 없었어요. 물론 채널별 설문 링크를 만들면 되지만, 개별로 추적해야 하기에 번거로움이 많았죠. 관리 인력도 부족했고요.

그런데 포켓서베이의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해 보니 한 설문 내에서 여러 그룹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덕분에 채널별 광고 효율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고, 다음 프로젝트 진행 시 전략 방향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사 목적
각 커뮤니티별 성과 측정(참여율)

조사 방법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해 커뮤니티별 설문 참여율을 한눈에 측정할 수 있었어요.

조사 구성

 

[그룹별 성과 측정 바로 써보기]

마케팅 컨설팅 사례
콘텐츠 피드백 유도하기

 

“저희는 B2B 대상 마케팅 컨설팅 회사입니다. SEO 최적화 및 잠재 고객에게 저희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 중이에요.

요즘 트렌드 등을 고려해 콘텐츠 주제를 선정하긴 하지만, 더 높은 효율을 위해 잠재 고객의 의견이 필요했습니다. 어떤 주제의 콘텐츠를 원하는지, 실무자들의 업무 고민은 무엇인지 등의 의견을 통해 그들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콘텐츠 발행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곳이 하는 방식대로 콘텐츠 하단에 설문 링크를 삽입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링크 클릭을 통한 페이지 이동 시 급격한 피로감과 함께 이탈을 결심하더라고요. 그래서 설문 링크를 외부 임베드로 바꿔 피로도를 낮췄습니다.

포켓서베이의 페이지 내 외부임베드 HTML 코드를 활용하니 이전보다 높은 참여율로 빠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설문 폼 이용 시에는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작업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포켓서베이의 외부 임베드 기능은 비 개발자인 저도 쉽게 삽입하고 적용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이 방법을 통해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의 피드백 수집 시, 페이지 이동이 없어 의견 수집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확인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 페이지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설문을 외부임베드로 삽입하니, 이전보다 훨씬 높은 참여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방식으로 피드백 의견 뿐만 아니라, 뉴스레터 구독 신청도 함께 받고 있어 기존의 잠재 고객이 전환되는 효과까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조사 목적
콘텐츠를 활용한 피드백 요청

조사 방법
외부 임베드 기능을 활용해 페이지 이동 없이 피드백 요청을 진행했어요.

조사 구성
외부임베드 기능 넣을 수 있는지 확인 필요

[개발자없이 외부임베드 기능 바로 써보기]

활용가이드 05

마케터를 위한
설문 활용 가이드

포켓서베이를 통해
성과 측정을 시작하세요.

마케터에게 성과 측정은 떼려야 뗼 수 없는 존재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람/ 시간/ 비용을 사용했는지 측정하고 다음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얻습니다. 또 콘텐츠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참여하는지 등의 수치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성과 측정이 번거로웠던 프로젝트나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했던 작얼을 사람/시간/비용을 줄인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음 포켓서베이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한 성과 및 효율 측정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캠페인 진행 시 채널별 효율 측정이 필요한 실무자
  • 개발자 없이 외부임베드 등의 기능 활용을 하고자하는 실무자
  • 콘텐츠 내 높은 응답률의 피드백을 원하는 담당자
애완동물 커머스 사례를 통한

01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한
채널별 효율 측정하기

 

마케터라면 채널별 효율 측정이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측정해야, 다음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애완동물 커머스 사례를 통한
그룹URL/ 채널별 효율 측정하기

 

저희는 애완동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커머스입니다.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참여하는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재개최하기로 했습니다. 

프로젝트 목표 자체가 저희 서비스를 알리는 목적으로 개최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동안 저희 서비스를 알고 있지 않았던 분들의 참여 유도가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각 반려동물별 커뮤니티에 광고를 진행해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참여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이전에는 각 채널별 효율을 추측할 수밖에 없었어요. 물론 채널별 설문 링크를 만들면 되지만, 개별로 추적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많았죠. 관리 인력도 부족했고요.

하지만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해 보니 한 설문 내 여러 그룹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덕분에 채널별 광고 효율을 한 눈에 볼 수 있었고, 다음 프로젝트 진행 시 전략 방향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사 목적
각 커뮤니티별 성과 측정(참여율)

조사 방법
그룹 URL 기능을 활용해 커뮤니티별 설문 참여율을 한눈에 측정할 수 있었어요.

조사 구성

 

[그룹별 성과 측정 바로 써보기]

마케팅 컨설팅 회사 사례를 통한

02

외부 임베드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 구독 및 피드백 요청하기

 

콘텐츠 마케팅을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궁극적으로 수익성 있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비용은 아끼면서 동시에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마케팅 컨설팅 사례를 통한
콘텐츠 피드백 유도하기

 

저희는 B2B 대상 마케팅 컨설팅 회사입니다. SEO 최적화 및 잠재 고객에게 저희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 중이에요.

나름 요즘 트렌드 등을 고려해 콘텐츠 주제를 선정 하긴 하지만, 더 높은 효율을 위해 잠재 고객의 의견이 필요했습니다. 어떤 주제의 콘텐츠를 원하는지, 실무자들의 업무 고민은 무엇인지 등의 의견을 통해 그들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콘텐츠 발행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곳이 하는 방식대로 콘텐츠 하단 설문 링크를 삽입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링크 클릭을 통한 페이지 이동 시 급격한 피로감과 함께 이탈을 결심하더라고요. 그래서 설문 링크를 외부 임베드로 바꿔 피로도를 낮췄습니다.

페이지 내 외부임베드 HTML 코드를 활용하니 이전보다 높은 참여율로 빠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설문 폼 이용 시에는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혹은 작업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포켓서베이의 외부 임베드 기능은 비 개발자인 저도 쉽게 삽입 및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이 과정으로 설문을 진행하니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의 피드백 수집 시 페이지 이동 없이 받아볼 수 있어 의견 수집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확인했어요. 이와 함께 한 페이지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설문을 외부임베드로 삽입하니, 이전보다 훨씬 높은 참여율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방식으로 피드백 의견뿐만아니라, 뉴스레터 구독 신청도 함께 받고 있어 기존의 잠재 고객분들이 전환되는 효과까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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