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건

내원한 환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나요? 환자가 가정에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나요? 환자 경험 평가, 복약 지도, 피트니스 다이어리까지 포켓서베이 의료 솔루션을 활용해보세요.

병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HCAHPS(입원 환자 의료 경험 조사)에 따르면 의료진의 전문성, 비의료진의 친절도, 상세한 치료 과정 안내, 절차의 간소함, 안전하고 청결한 환경, 환자의 권리 보장 등의 요인이 환자가 병원을 방문을 결심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단순히 거리가 가깝거나 시설과 장비가 훌륭하거나 유명한 의료진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병원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죠.

우리 병원이 충분히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 환자 입장에서 판단해보세요.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기에 최적화된 포켓서베이를 활용하면 현재 병원 서비스의 실태를, 환자들의 만족도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답 직접 입력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파편화되어 있는 의견을 모아 하나로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포켓서베이 의료

매 순간이 긴급상황인 병원에서 해야할 일은 너무나 많습니다. 퇴원하는 환자를 붙잡고 만족도를 묻거나, 자가 치료 환자를 살필 여유가 없죠. 카카오톡으로 설문을 발송하고, 수집한 의견을 정량 적으로, 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포켓서베이를 활용해보세요. 전문가가 설계한 설문 템플릿, 다양한 배포 방식, 환경 제약 없이 응답,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제작해주는 보고서까지 설문조사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손쉽게 의견을 묻고 이해할수 있습니다.

 

  • 환자 경험 만족도 평가

환자 경험 만족도란, 환자가 병원 전반의 경험에 대해서 만족도 측정하는 것입니다. 환자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내원한 환자가 필요로하고 불편해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가장 중요하죠.

포켓서베이는 손쉽게 의견을 수집하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의견 수집 분석 전문 도구입니다. 포켓서베이와 함께 내원한 환자들이 무엇을 만족하고, 무엇을 아쉬워하고 있는 지 알아보세요. 병원 곳곳에 만족도 설문 QR코드를 비치해두거나, 퇴원 즉시 카카오톡으로 설문을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통계 분석, 차트 생성으로 머리아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포켓서베이는 똑똑한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해드릴테니까요.

 

  • 초진문진표

내원 당시 접수처에서 문진표를 작성하도록 하는 방법은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접수처 업무가 과중되고 병원 내 혼잡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둘째, 종이 문진표를 작성한다면 소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내용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코딩)하는 업무 부담도 있습니다. 셋째,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담당자가 통계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야만 하고요.

포켓서베이로 환자가 내원 전에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초진문진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내원 예약자에게 문자, 카카오톡으로 설문을 발송해주거나 홈페이지 예약 페이지에 포켓서베이 초진문진표 템플릿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문진표 작성 내용은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기에 손쉽게 환자의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복약 지도 관리

일상으로 돌아간 환자가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포켓서베이 모니터링 솔루션은 시간에 맞춰 환자에게 알림을 주고, 복약 여부와 이상증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간에 따른 인공지능 분석을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복약한 환자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의료/보건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