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가이드 01

<성격: 홈트레이닝 서비스>

활용가이드 02

<성격: 유료 콘텐츠 서비스>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뻔한 생각의 덫’,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아무리 똑똑한 조직의 개발이라도, 뻔한 생각의 덫으로 빠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이는 예상치 못한 큰 리스크를 불러와 사람/ 시간/ 비용의 낭비를 불러올 수 있죠. 2인 3각으로 참여하는 장애물 달리와 같은 신제품 개발, 어떻게 해야 적은 리스크로 원하는 목표점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개발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철저히 파악해 힘과 시간을 적절히 안배한다면 진퇴양난(進退兩難)의 상황을 벗어나 리스크를 최소화한 신제품 개발을 마칠 수 있죠. 다음 활용 가이드를 통해 신제품 개발 시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해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신제품 개발 전 실제 타겟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싶은 필요한 실무자
  • 신제품 출시 후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편을 원하는 기획자

 

CTA- 시작하기

여기가 활용가이드 01 트리거

제목: (서비스 기획 초기)고객 니즈 파악하기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홈트레이닝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했어요. 이러한 점을 이용해 집에서도 행동 인식 제품을 이용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했죠.

신제품을 개발 중 내부 의견이 두 가지로 엇갈렸어요. 그래서 타겟 시장의 정확한 의견을 듣기 위해 시장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온디맨드 서비스 제안서를 요청해 받아보니, 저희가 생각했던 대상을 더욱 구체적으로 고려해 설문 대상부터 응답인원, 조사 방법까지 제안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서비스 개발 직전 방향성을 잘 잡아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었어요. 만약 서비스 초기 기획대로 강행했다면 리스크가 꽤나 컸을 것으로 예상돼요. 덕분에 많은 도움 얻었습니다.

 

  • 목표: 잠재 고객 타겟 대상 서비스 니즈 파악하기

 

[지금 바로 견적 확인 >]

활용가이드 02 트리거

제목: (서비스 기획 고도화) 고객 니즈 파악 하기

 

저희는 투자 관련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었어요. 무료 콘텐츠도 있지만, 유료로 진행할 경우 전문 투자자들의 일대일 맞춤 가이드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과연 요금제를 어떻게 설정해야 거부감이 없을지에 대한 고민이 깊었어요. 투자 관련 콘텐츠 난이도 별로 나누어야 할지 등에 대한 고민이 깊었죠. 요금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온디맨드 서비스를 활용했어요. 서비스 ON-AIR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지라 기간이 촉박했지만 다행히 원하는 기간 내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설문 대상은 투자 경험이 있는 자와 없는 자, 그리고 관련 유료 콘텐츠 경험이 있는 대상자와 없는 대상자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저희가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목표: 가입자 대상 35%이상의 전환율을 올릴 수 있는 요금제 기획

 

[지금 바로 견적 확인 >]

(복제함) 활용가이드 03 트리거

제목: 진성 고객의 피드백으로 서비스 개편하기

 

하버드 경영 대학원의 Clayton Christensen 교수에 의하면 매년 3만 개 이상의 신제품 중 95%가 실패를 맛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 후 제품 수명 주기를 책임질 진성 고객의 피드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서비스 개편 후 사용자들이 저희 서비스를 찾은 목적부터, 이용 도중 불편했거나 추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된 부분은 없는지 꾸준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명 주기가 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개발하죠. 사용자의 행동 패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사용자의 의견은 우리가 예상치 못했던 중요한 포인트의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꾸준한 고객 의견 수립이 바로 저희 서비스의 핵심 전략이자,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 목표: 22년도 1분기 내 신규가입 대상 서비스 가입 목적 및 피드백 의견 구하기
  • 설문 미리보기

[무료 템플릿 바로 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