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가이드 01

<성격: 협업툴 서비스>

활용가이드 02

<성격: 투자 유치 서비스>

 

 

 

 

흔히들 B2B 마케팅은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막막함이 앞서죠.

 

모든 제품/ 서비스가 그렇지만, B2B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기업의 사용 동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대체재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개인 정보 처리 등의 법적인 부분은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이죠. 다음 활용팁을 통해 B2B 대상 마케팅 활용 방안을 살펴보세요.

 

이런 분들께 도움돼요.
  • 기업 고객의 제품/ 서비스 이용 동기 수집이 필요한 기획자
  • 기업 대상 마케팅이 막막한 마케터
  • 첫 웨비나 기획을 앞두고 주제 선정에 도움을 구하고자하는 실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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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활용가이드 01 트리거

제목: 잠재 고객의 정보 얻기

 

기업을 위한 협업 툴 서비스인만큼, 서비스 가입자가 늘어나는 수와 서비스 이용 고객은 비례하지 않았어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분들이 우리 서비스를 인지하고 가입해 주시는 것인지, 그들의 가입 동기가 궁금했어요.

회원가입 후 고객 군을 정의할 수 있는 설문을 추가했습니다. 덕분에 잠재 고객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이루고자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설문 내용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니 이전에는 가입 후 3개월 이상의 도입 시기가 필요했지만, 요즘에는 절반으로 줄어 빠르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하고 있어요.

 

  • 목표: 서비스 가입 후 도입까지의 리드타임 약 25% 줄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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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가이드 02 트리거

제목: 개인정보 동의 구하기

 

저희는 스타트업 대상 투자 유치를 돕는 B2B서비스입니다. 저희 서비스 신규 고객의 경우 90%이상이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 받고, 그 중 55% 고객이 문의를 하죠.

소개서를 다운받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가 필요했습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로드받는 기업은 어디고, 직군은 무엇인지, 어떤 목적을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정보가 쌓이면 선제적인 CS 대응이 가능할거라 판단했거든요.

그래서 서비스 소개서 다운로드와 동시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확인 후 제공하는 로직을 추가했습니다. 고객군에 대한 정보가 수집되니, 선제적인 CS대응이 가능해져 더욱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목표: 소개서 다운로드 목적 수집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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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함) 활용가이드 03 트리거

제목: 웨비나 Q&A 주제 정하기

 

한 기업 비즈니스 와이어에 따르면 B2B대상 양질의 고객 창출을 위해서는 웨비나가 다른 채널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발휘한다고 답했습니다.

양질의 잠재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들이 어떤 어려움을 갖고 있는지 를 우리 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충분히 제시해야 합니다. 웨비나 Q&A 주제 선정을 위해 웨비나 참석 유무에 대한 정보 수집과 함께, 해당 직무와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수집했습니다.

미리 각 산업 군의 실무자가 갖고 있는 질문과 저희 서비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웨비나를 진행하니 더욱 설득력 있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잠재 고객 중 신규 고객 전환율도 높아졌어요. 앞으로 웨비나 전 설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목표: 웨비나 전 Q&A 질문 주제 5개 이상 선정하기
  • 설문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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