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관련 트렌드 리포트

무야호~ 운동하러 가자!

운동 관련 트렌드 리포트

따뜻한 햇빛과 적당히 시원한 바람!

운동하기 너무 좋은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

여러분들은 혹시 운동을 좋아하시나요?

다른 사람들은 운동을 얼마나 하고, 왜 하고, 운동에 얼마를 지출하는지 궁금하지는 않으신가요?

총 1,552명이 응답해주신 운동 관련 설문에 대한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살펴보세요🤸‍♂️🤸‍♀️


봄에는 역시 이 운동이지! & 이럴 때 운동 욕구 뿜뿜하더라👊



봄에 가장 즐기고 싶은 운동 1위로는 ‘자전거'(37%)가 선정되었습니다. 기분 좋은 봄바람을 느끼기엔 역시 자전거만한 게 없죠! 그 다음으로는 ‘런닝'(25%)‘등산'(23%)을 선택해주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만약 가을에 즐기고 싶은 운동을 물었다면 단풍놀이를 즐기기 좋은 등산이 꼽히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운동 욕구가 마구 솟구칠 때는 언제일까요? 바로 ‘건강이 나빠진 걸 느낄 때'(28%)였습니다. 건강만큼 중요한 게 또 없으니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내가 이래서 운동을 안 하지👎 vs 이래서 운동이 좋아👍



다음 문항은 우리가 병원에 갔을 때 종종 듣는 질문인데요! 최근 3개월 간 땀을 흘릴 정도로 운동한 횟수를 묻는 문항에서는 ‘한번도 안 했어요'(21%)와 ‘주 1~2일'(21%)이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운동을 월 1일 이하로 하신 분들에게는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여쭤보았는데요. ‘귀찮거나 피곤해서'(63%)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도 아직 이불 밖을 위험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

반면 월 2~3일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운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로 ‘건강상 필요해서'(60%)라고 답변해주셨습니다.


운동을 더 잘하기 위한 열정🔥



운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운동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을까요? 유튜브로 대표되는 ‘동영상 콘텐츠’가 1순위로 꼽혔습니다. 그 뒤로는 인터넷 검색, 주변 지인, TV 프로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순으로 많이 이용을 해주셨네요!

매달 운동에 지출하는 비용을 묻는 문항에는 44%의 응답자가 돈을 ‘전혀 쓰지 않음’이라고 응답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은 응답은 ’10만 원 미만'(43%)이었습니다. 운동에 ‘월 10만원 이상’ 지출하는 분들의 비중은 13% 정도로 낮게 나타났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식단 조절'(62%)을 하고 계셨습니다. ‘영양제·보조식품 섭취'(37%)나 ‘신체 변화를 꼼꼼히 모니터링'(32%)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보는 것도 즐거운 운동⚾⚽🏀



내가 하는 운동도 좋지만, 남이 하는 운동을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죠! 관람하기 재미있는 운동을 고르는 문항에서는 성별에 따른 차이가 두드러졌습니다. 남성의 경우 ‘야구'(43%) 관람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성의 경우 ‘스포츠 관람 자체가 노잼'(31%)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스포츠 관람에 어느 정도 흥미를 느끼는 여성들 중에서는 ‘축구'(27%)가 재밌다고 하신 분들이 많았네요.

스포츠 관람의 재미 요소로는 ‘재밌는 응원'(34%), ‘활기찬 분위기'(28%), ‘좋아하는 선수/팀 구경'(20%) 등을 선택해주셨습니다.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HR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CX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