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련 트렌드 리포트

영화는 팝콘과 함께 해야하는데, 왜 마스크와 함께 하고 있지?

영화 관련 트렌드 리포트

바야흐로 찬바람이 쌩쌩🌬 부는 초겨울입니다.

포켓서베이가 8번째로 시행한 트렌드 조사 T.I.P의 주제는 “영화🎬”입니다. 어김없이 포켓단 분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셨는데요!

과연 얼마나 많은 분들이 백신패스관💉에서 영화를 관람하신 적 있을까요?

인포그래픽으로 함께 결과를 확인해 보시죠 🙂




얼마나 영화🎞를 자주 보나요?



얼마나 영화를 자주 보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2주~1개월'(41%)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전체 응답자의 1/4 가량이 그보다 짧은 ‘1주'(27%) 간격으로 혹은 그보다 길게 ‘2~5개월'(24%) 주기로 영화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극장 방문🎫을 통한 영화 관람뿐 아니라 TV에서 방영되는 영화를 시청하거나 인터넷으로 원하는 작품을 감상한 경우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 1년 간 자동차극장🚘 및 영화관 방문 횟수로는 ‘1~2회'(32%)가 가장 많았고, ‘3~4회'(27%)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영화관을 아예 방문한 적이 없다(‘0회’)는 응답도 적지 않은 비중(22%)을 

차지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보는 SF/판타지🤖 영화가 최고!



선호하는 영화 장르로는 ‘SF/판타지'(29%), ‘드라마/멜로'(26%), ‘액션/범죄'(13%), ‘코미디'(8%), ‘추리/스릴러'(7%)가 TOP5에 올랐습니다. 종류를 불문하고 영화를 다양하게 관람하시는 분들은 최애 장르를 딱 하나만 고르기 어려우셨을 것 같네요😛

한편, 넷플릭스와 같은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화를 스트리밍(45%)해서 보시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전통적인 영화 관람 방식인 ‘영화관 및 자동차 극장 방문'(27%)은 후순위로 밀려난 양상입니다. 이같은 변화에는 스트리밍의 보편화💻 및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 몫하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누가 출연하는지, 어떤 내용인지 영화 소개 방송으로 확인해요👀



관람할 영화를 결정할 때에는 ‘출연진'(59%)👥과 ‘줄거리'(50%)💬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시는 분들이 과반이었습니다. ‘장르'(34%)에 따라 영화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꽤 계셨습니다.

최신 영화 정보는 대부분이 ‘영화 소개 방송'(53%)📺을 보고 얻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요즘은 공중파 방송보다 유튜브 채널의 화제성이 두드러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온라인 플랫폼💻의 영향력은 ‘인터넷 검색'(31%), ‘영화 관련 사이트'(28%), ‘온라인 광고'(26%)를 통해 영화 정보를 습득한다는 다른 답변에서도 드러났습니다.


백신패스관이더라도 팝콘🍿을 즐기기엔 좀..



백신패스관이란 백신 접종을 완료🛡한 관객에 한해 입장 및 취식이 허용되는 영화관을 뜻합니다.

백신패스관 정책이 시행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백신패스관을 이용한 경험이 없는 분들(78%)이 절대 다수였습니다. 이들(776명) 중 60%는 백신패스관을 이용해보고 싶다고 답하였으나 40%는 앞으로도 백신패스관을 방문할 의향이 없음을 표명했습니다.

그렇다면 백신패스관을 경험하신 분들(22%)은 영화를 보면서 간식🥨을 즐기셨을까요?

의외로 백신패스관에서 취식의 자유를 만끽한 응답자 비율은 높지 않았습니다. 백신패스관 경험자(224명)의 33%만 간식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았고, 나머지 67%는 영화 상영 내내 아무 것도 먹지 않았다고 합니다. 백신패스관 안에서도 마스크를 벗지 않은 이유🚫는 아마도 안전하게 영화를 관람하고 싶은 마음 때문일 겁니다.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HR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

온라인 미팅을 통해서 포켓서베이 CX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및 기능 소개를 받아보세요.
(데모 시연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데모를 희망하시는 일시를 알려주세요.